질문
KDB생명 인생 마스터플랜 유니버셜 종신보험 해지 방법 알려주세요.
2개월 지났습니다.
회사로 KDB 직원인지 두 분이 오셔서 보장성 좋은 복리 적금인 양 설명해서
좋아 보여서 월 20만 원 15년짜리를 가입했습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KDB 인생 마스터플랜 유니버셜 종신보험입니다.
10월 15일(어제) 2회차 금액이 빠져나갔는데 검색해보니 해약하는 게 나을 거 같아 해약하려고 하는데
이 경우 지불한 금액 40만 원은 못 돌려받게 되는 건가요?
답변
30일 청약철회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지금 남아 있는 것은
-> 품질보증해지입니다.
다음 3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될 경우 품질보증해지가 가능합니다.
품질보증해지는 90일 이내 가능하며 성공할 경우 납입했던 보험료를 모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1) 자필 서명 미이행
2) 약관 및 청약서 부본을 받지 못한 경우
3) 상품에 대한 중요 설명을 듣지 못한 경우
위에도 언급했듯이
이 3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어야 하고
이를 증명해야만 품질보증해지가 성공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금융감독원에 민원?
요즘 대외 민원 10건 들어와도 1건 민원해지될까 말까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보장 잘 받다가 해약하려니 원금 아까워 악의적으로 민원을 거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금감원에서도 어느 한쪽의 편을 들어주지 않습니다.
물론 질문자님이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명백하고 객관적으로 확실한 증거로 증명을 한다든지
이런 것이 아니라면 민원해지 어렵다고 봅니다
확실한 증거 없이
단순히 상품 설명을 못 들었다?
적금이라고 해서 가입을 했다 등등
이런 내용으로는 품질보증해지 또는 금융감독원 민원 해지가 성립되기는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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