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삼성/삼성

갤럭시 연락처 최근 검색 없애는 방법

by 프로페셔널's 2023. 5. 12.
반응형

 

 

 

갤럭시 연락처에서 사람을 찾기 위해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제가 검색했던 기록이 남더라고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이런 기록이 남는 게 싫습니다.

그래서 바로 삭제하거나 저녁에 삭제를 하는데요.

이렇게 할 필요 없이 '최근 검색'이 뜨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화 앱을 눌러서 하단에 있는 연락처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를 눌러줍니다.

보시면 제가 오전 10시 3분고 4분에 검색했던 사람들이 나오네요.

모두 삭제 또는 개별 삭제를 눌러도 되지만 아예 안 뜨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점 3개를 눌러줍니다.

'검색 설정'을 눌러줍니다.

'최근 검색 표시'가 활성화되어 있네요.

비활성화를 해 줍니다.

그럼 이제 사람 이름을 검색해도 기록에 남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겠죠?

내가 누구를 검색했는지 기록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대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기록이 남는 게 싫으신 분들은 이런 방법을 통해 처리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끝.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