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감원·보험협회, 인터넷 검색 통해 온라인 보험상품 광고 점검
- 단정·과장 표현, 저렴한 보험료 강조, 절판마케팅 적발.시정조치
- 소비자 유의사항도 안내...보험가입시 신중한 결정 필요
#"1인실 60만원, 진짜 마지막! 더 이상 연장없음!, 놓치지 말고 가입하세요"
18일 금융감독원은 보험상품 판매 시 이같은 내용 등의 소비자를 현혹하는 보험사 과장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의를 촉구했다.
금감원은 생·손보협회와 공동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 1320개 온라인 보험상품 광고를 점검하고 단정·과장 표현, 저렴한 보험료 강조, 절판마케팅 등을 적발해 시정조치했다고 밝혔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과당경쟁을 부추기는 절판마케팅의 경우 보험료나 보장한도의 변경 시 자주 발생할 수 있다"며 "보험은 장기적으로 유지해야 하는 상품인 만큼 보험가입을 결정할 때는 재정 상황과 필요한 보장을 따져보는 등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금감원 점검 결과, 보험금 지급 여부는 보험상품별로 다르고 보장금액은 보험사고별로 차이가 있음에도 '매년 보상', '무제한 보장' 등 제한 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가 오인하도록 광고했다. 또한 보험금이 큰 특정 보험사고만 강조하는 경우도 있었다.
'저렴한 보험료만 강조'해 적발된 사례는 보험료가 가입연령, 보험료 납입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에도 '단돈 만원' 등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는 표현이다.
출처 : 녹색경제신문(https://www.greened.kr)
"곧 판매중단 된다고 덜컥 가입"...금감원, '절판마케팅'에 현혹되지 말아야 - 녹색경제신문
[녹색경제신문 = 윤덕제 기자]#\"1인실 60만원, 진짜 마지막! 더 이상 연장없음!, 놓치지 말고 가입하세요\"18일 금융감독원은 보험상품 판매 시 이같은 내용 등의 소비자를 현혹하는 보험사 과장
www.greened.kr
'보험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험 소식] 실손보험의 진료비 보장, 축소되나 (0) | 2025.02.20 |
---|---|
[보험 소식] ‘실손보험 개편’ 뿔난 소비자 달래기? “90세도 실손보험” (0) | 2025.02.19 |
[보험 소식] 보험 설계사 설명 미흡…청약철회 할 수 있을까 (0) | 2025.02.19 |
[보험 소식] 알아야 지킬 수 있는 보험금 상속 (0) | 2025.02.19 |
[보험 소식] “4월부터 비싸져요”…무해지보험 절판마케팅 ‘기승’ (0) | 2025.0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