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삼성/Etc

내가 먹는 약 조회하는 방법(1년 치)

by 프로페셔널's 2023. 5. 28.
반응형

 

 

 

 

1. PC에서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을 검색하고 접속을 합니다.

상단에 조회·신청을 누르고 '내가 먹는 약! 한눈에'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에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3가지 중 하나로 인증을 합니다.

필수가 아닌 선택이므로 '동의하지 않음'을 눌러줍니다.

동의하지 않음

맨 아래에 있는 저장을 눌러줍니다.

병원·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1년에 2건의 투약 이력이 있네요.

2022년 8월 17일 약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저 때 코로나에 걸려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2. 앱에서 조회하는 방법

건강 e음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러고 나서 여기도 동일하게 '내가 먹는 약! 한눈에'를 눌러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끝.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