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롯데 손해보험 가입을 했어요.
증권을 우편으로 보내달라고 하니 보험 모집인이 안된다고 하며 집으로 직접 가져다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그분을 만나고 싶지 않았기에 그냥 우편으로 발송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그게 안된다고 하시네요?
정말 안 되나요?
우편으로 받으려면 고객센터 전화해서 받으라는데 이게 맞는 겁니까?
보험을 가입했고 당연히 증권과 약관을 받아야 하는데 고객이 우편 수령을 원하면 그렇게 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일단 저녁에 고객센터에 전화했고요. 고객센터에서 미안하다고 하시며 내일 전화 주기로 했는데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겠네요.
증권 수령부터 이렇게 엉망으로 해주는데 앞으로 어떤 부분을 잘 처리해 줄까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보험담당자를 바꾸고 싶어요.
참고로 저분은 모든 보험을 취급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질문 1 : 롯데 손해보험은 보험 가입 후 우편으로 증권과 약관 수령을 하려면 고객센터로 다시 전화해야만 하나요?
아닌 줄 알면서도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질문 2 : 이런 사유로 담당자를 바꾸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답변
질문 1 : 롯데 손해보험은 보험 가입 후 우편으로 증권과 약관 수령을 하려면 고객센터로 다시 전화해야만 하나요?
아닌 줄 알면서도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 모바일 청약으로 한 경우 : 증권은 모바일로 전달됩니다. 종이로 받고 싶으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우편 수령
-> 종이 청약으로 한 경우 : 보험사에서 우편으로 전달
질문 2 : 이런 사유로 담당자를 바꾸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 담당 설계사가 동의해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사 공통입니다.
-> 담당 설계사가 이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어느 보험사든지 담당 설계사 변경 불가입니다.
상품별 계약 전 알릴 의무(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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