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nA

보험회사 실사 나온다고 하는데 손해사정사와 같이 병원에 동행해서 서류 떼어줘도 되나요?

by 프로페셔널's 2020. 12. 23.
반응형

 

 

 

질문

보험회사에서 실사 나온다고

SS생명에 20년 전에 넣은 보험 진단금 때문에 보험 실사 나온다고 하네요

병명이 요로 결석과 관계되는 곳이라 병원 1군데 조사 나간다고 위임장 동의서 등을 제출하라고 하는데

저는 해주기 싫어서 동행을 하고자 합니다.

이런 경우 만약 보험 실사 손해사정사분이 거절하기도 하기도 하나요?

아니면 제가 동행해서 병원에 가면 아무런 상관이 없는 지요

병원 여러 군데도 아니고 1군데고 굳이 위임장 동의서 해줄 필요 없이

제가 보험 실사 직원 이랑 병원에 동행해서 필요한 서류 떼어 줘도 되는 지요?

또한 그런 요구를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0년 전 가입인데 실사가 나온다고요?

특이하네요.

보통은 고지의무를 위반했나 싶어서 실사가 나오는데 20년 전에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실사라니...

조사가 나왔을 때 다음 사항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동의해야 하는 것

치료한 병원의 진료기록 사본 발급에 대한 위임장, 동의서, 개인 정보 수집 활용 동의서

​→ 치료받은 병원명과 동의 날짜 명기되지 않으면 서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동의하지 말아야 할 것(의무 제출 아님)

개인 정보 활용 동의서에 의사의 소견이나 자문 관련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는 서명하면 안 됩니다.

​​국민 건강보험 급여 내역서

국세청 자료

의료 자문

위임장 제출하기 싫으면 같이 가셔도 됩니다.

그런데 뭐 굳이 그렇게 같이 갈 필요가 있나 싶네요.

뭐 질문자님 마음이니까 위임장 제출하기 싫다면 같이 동행해서 떼어 주셔도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