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메리츠화재 보험회사에서 계속 전화 오는데 그냥 무시해도 되나요?
롯데마트에서 마트에서 혜택 많은 신용카드 있다고 해서 만들었었는데 그 후에 메리츠 보험회사에서 전화 왔었어요.
그러면서 막 제 나이대에 좋은 상품 있다고 전화상으로도 가입 가능하다고 막 입을 털어서 순간 홀려서 가입 과정을 밟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중간에 정신 차리고 다시 생각해 본다고 했었나 아예 안 한다고 했었나 어쨋든 막 그러고 전화를 끊어버렸어요.
오래돼서 주민번호까지 말했었는지는 잘 기억이 안 나는데 어쨌든 가입 과정이었던 기억 나거든요.
그런데 가끔 전화 와요.
방금도 지역번호로 전화 와서 받았는데 거기더라고요.
다음에 또 전화 오면 그냥 안 한다고 말하고 두 번 다시 전화하지 말라고 확실하게 의사전달해야 할까요?
그리고 본인들 하고 싶었던 말(광고나 가입 안내 같은 거)이 있는데 끊기면 문자로 보내지 사람 개빡치게 자꾸 전화로만 오는 건가요?
뭔가 문자 보내면 안되는 규칙 같은 거라도 있나요?
답변
뭔가 문자 보내면 안 되는 규칙 같은 거라도 있나요?
-> 규칙이 있는 게 아니라 질문자님이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마케팅 활용에 의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하셔서 연락을 하는 것입니다.
밑도 끝도 없이 연락을 하지는 않습니다.
알고 했든 모르고 했든 동의를 했기 때문에 그쪽에서도 전화를 하는 것이니
연락을 해서 '상품 소개를 위한 마케팅 동의'에 대해서 철회를 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이건 카드, 회원 가입, 포인트 획득 등
이런 곳에서도 있기 때문에 체크를 하시면 상품 소개를 위해서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할 때도 중간에 '상품 소개를 위한 제3자 동의'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때도 동의를 하면 해당 보험사의 다른 계열사에서 연락이 가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마케팅 활용에 의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방금 오랜만에 OK캐쉬백 앱을 들어가 봤습니다. 로그인 설정을 다시 해야 한다는 팝업창이 뜨더라고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다음을 진행하는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일단 모
hyeonsik05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