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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화재보험 가입 후 변경사항이 있거나 해지할 경우 피보험자 아닌 계약자는 어떻게 접수하면 되나요?
콜센터나 홈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한가요?
위의 두 가지 방법 모두 가능하다면 어떤 정보가 필수인가요? 휴대폰 인증도 필수인가요?
답변
보험 가입 후 보장내용을 변경하는 작업을 배서라고 합니다.
1) 배서는 담당 설계사를 통해 진행, 계약자가 신분증 지참 후 고객센터로 내방하여 진행
-> 대부분 이렇게 진행합니다.
2) 일부 회사만 계약자가 콜센터로 전화해서 변경처리 진행 가능
-> 한*, 롯* 등 극히 일부
대부분은 1번으로 진행해야 됩니다.
담당 설계사에게 조정하고자 하는 부분을 얘기하면 설계사가 계약 조회 후 배서 작업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조정 후에 심사를 올리고 심사 승인이 나면 고객에게 모바일 배서 신청서를 발송합니다.
모바일 배서 신청서는 카톡으로 오고 본인 인증 후에 내용을 확인하신 뒤에 마지막 화면에 모바일 화면에 터치로 서명을 하시면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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