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하루 보험이오.
이번에 현대해상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들려고 합니다.
저 혼자 운전하는 것으로 가입하고 오빠가 차를 쓸 때 하루씩 보험을 들려고 하는데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경우에는 담당자가 지정 안 되나요?
(하루 보험 외에도 사고 시 지정 담당자가 있는 게 좋다고 들어서요.)
담당 지정자가 없다면 현대해상 대표 번호로 연락해서 하루 보험을 들어야 되는 거죠?
혹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경험자분들 장단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
1) 단기(임시) 운전자 확대 특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소유주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의 계약자가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입 요청을 하거나
-> 담당 설계사에게 전화를 해서 가입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다이렉트는 가입자가 없으니 콜센터로 전화)
-> 즉, 질문자님께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요즘에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신청 가능
-> 앱 접속 후 단기 운전자 확대 변경 터치 후 진행
2) 단기(임시) 운전자 특약은 운전자 관계와 연령 상관없이, 전 연령 누구나 운행이 가능합니다.
"운전자 범위 : 누구나, 최저연령 : 제한 없음"으로 일시적으로 변경되는 특약입니다.
통상 3일 기준 1만 원 내외이며 반드시 운행 하루 전 날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한 날 24시부터 종료하는 날 24시까지 적용됩니다.
3)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점 : 저렴하다
단점 : 담당자가 없다. 다만 이 부분은 담당자 없어도 상관없다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하기가 애매하네요.
상품별 계약 전 알릴 의무(고지의무)
이번 시간에는 상품별 고지의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3년 1월 1일 기준입니다. 1) 일반 보험 예전부터 지금까지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보험의 알릴 의무입니다. 2021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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