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12년 실손 포함 종합보험을 메리츠화재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설계사님이 그만두어 기존 설계사님이 아는 분께 이관되었습니다.
어린이보험인데 30년 납 100세 만기이고 지금 10년 정도 부었습니다.
그런데 중간중간에 3년 납 3년 갱신 100세 담보가 많아서 담보 삭제해 달라 하니 직접 만나야만 담보 삭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화로 배서해달라하니 직접 설계사를 만나야만 배서 가능한 건가요?
답변
배서는
1. 담당 설계사를 통해(모바일 배서)
2. 고객센터로 내방해서
3. 일부 회사만 전화로 가능
메*츠는 1번과 2번만 가능합니다.
직접 만나지 않아도 됩니다.
설계사가 배서를 하고 모바일로 배서 신청서를 보내면 질문자님이 본인 인증 후 서명하면 끝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이 요청
2. 설계사가 전산에서 담보 조정하고 보험료 계산 후 저장
3. 심사 올림
4. 승인이 나면 모바일 배서 신청서 발송
5. 고객 카카오톡으로 모바일 배서 신청서 도착
6. 본인 인증 이후 내용 확인하고 마지막에 터치로 서명하면 배서 완료
메*츠 배서가 모든 보험사 중에서 제일 쉽습니다.
여러 회사를 취급하지만 이 회사처럼 쉬운 회사는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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