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명보험사(후 심사)
고객 등록
-> 이름, 주민번호, 핸드폰 번호, 통신사, 직업(하시는 일), 집 주소, 운전 여부
개인(신용) 정보 처리 동의서
-> 인증 문자를 보내거나 동의서에 자필서명을 받거나
가설계를 진설계로 바꾸기
-> 돋보기 눌러서 고객 등록한 고객 불러오기
진설계인 상태에서 보험료 계산 누르고 저장
청약서 출력 또는 모바일 청약서 발송
-> 종이 청약서 출력 시 고객 자필서명 받아오기(계약 전 알릴 의무를 고객이 직접 기재)
-> 모바일 청약서 발송 시 고객이 카카오톡에서 본인 인증 후 모바일 서명(계약 전 알릴 의무를 고객이 직접 입력)
1회 보험료 출금
(모니터링, 전화 또는 모바일로 진행)
심사로 넘어감
-> 보완이 나오면 고객에게 알려주고 보완 처리(길게는 일주일 이상 소요)
-> 고지의무가 없으면 자동승인
최종 승인되면 계약 완료
2. 손해보험사(선 심사)
고객 등록
-> 이름, 주민번호, 핸드폰 번호, 통신사, 직업(하시는 일), 집 주소, 운전 여부
개인(신용) 정보 처리 동의서
-> 인증 문자를 보내거나 동의서에 자필서명을 받거나
가설계를 진설계로 바꾸기
-> 돋보기 눌러서 고객 등록한 고객 불러오기
진설계인 상태에서 보험료 계산 누르고 저장
고객이 알려준 고지의무를 설계사가 프로그램에 입력
심사로 넘어감
-> 보완이 나오면 고객에게 알려주고 보완 처리
-> 고지의무가 없으면 자동승인
청약서 출력 또는 모바일 청약서 발송
-> 종이 청약서 출력 시 고객 자필서명 받아오기(계약 전 알릴 의무는 인쇄되어 나옴)
-> 모바일 청약서 발송 시 고객이 카카오톡에서 본인 인증 후 모바일 서명
1회 보험료 출금과 동시에 계약 체결
(모니터링, 전화 또는 모바일로 진행)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가입 진행 순서는 이렇게 다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끝.
상품별 계약 전 알릴 의무(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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