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삼성/애플

KT M 모바일, 아이폰 14 통화 중 3G 해결 방법

by Expert991 2022. 10. 26.
반응형
728x170

 

 

 

이번에 아이폰 14 프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통신사는 KT M 모바일

마이그레이션으로 다 옮기고 이전 아이폰에서 유심을 빼서 새로운 아이폰에 꽂았습니다.

그래서 잘 쓰고 있었는데 2일 차인 어제 통화가 조금 끊기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화를 받는 사람도 왜 이렇게 전화가 잘 안되는 것 같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살펴봤더니...

평상시에는 전화 상단에 LTE라고 표시가 되었다가 전화를 걸면 3G로 바뀌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럴 때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4에 전화를 거세요.

(참고로 저는 오늘 일요일 오전에 해결했습니다.)

휴대폰 분실 또는 통화품질에 관련된 일은 주말에도 114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오늘(일요일)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바로 114로 전화를 거세요.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님에게

"아이폰을 구입했는데 통화 중에 3G로 바뀌어서요."

라고 얘기하면

"이번 아이폰 14부터 그런 일이 간혹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IMEI 번호 좀 불러주세요. ~~ 이렇게 하시면 번호가 나옵니다."

라고 안내를 해 주실 것입니다.

✔ 본인의 IMEI 번호 확인하는 방법 2가지

1) 키패드에서 *#06#을 눌러줍니다.

2) 설정 -> 일반 -> 정보 -> 밑으로 내려서 확인

IMEI 번호를 불러주세요.

그러고 나서 통화 종료 후 3번 정도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켜시는 것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문자가 하나 왔네요.

 

잘 되었는지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통화 중에 3G로 바뀌었던 것이 이제는 LTE로 뜨네요.

주말에도 통화 품질에 관련된 내용은 114에서 처리 가능하오니

평일까지 기다리실 필요 없이 지금 바로 전화하세요.

끝.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